포지셔닝 요약

2021. 8. 21. 23:39

20년이 지나도 통하는 이유가 뭘까? 그것도 트렌드에 민감한 마케팅 도서가? 변하지 않는 것을 썼기 때문이다.

앞으로 10년 동안 어떻게 변화할지 많은 이들이 묻는다. 구태의연한 질문이다. 앞으로 10년 동안 바뀌지 않을 것이 무엇인지는 왜 묻지 않는가. 더 중요한 문제인데 말이자. 예측 가는한 정보를 바탕으로 사업 전략을 세우는 게 훨씬 쉽다. 사람들은 싼 가격과 빠른 배송, 다양한 상품을 원한다. 10년이 지나도 이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 변하지 않는 전제에 집중해야 헛고생을 하지 않는다. 아무리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곳을 알고 있다면 그곳에 돈과 시간을 할애해야 하지 않겠나. - 제프 베조스 (기록의 쓸모 중) 

 

 

첫 째, 커뮤니케이션 과잉 상태인 것은 변하지 않는다. 매체와 메시지에서 둘러 쌓여있다.

둘 째, 우리의 뇌 용량 제약은 변하지 않는다. 1등만, 기껏해야 2등 정도만 기억한다.

 

 

 

개인의 포지셔닝도 필요한 시점이다.

 

 

관심이 생겼다면, 요약문을 구경해보자. 책과 다르게, 공짜니까!

(하지만 요약문이 책 대신이 될 수는 없을 것 같다. 책 읽기에 앞서 살펴보거나, 오랜만에 상기시키고 싶을 때 보자!)

 

 

▼ 포지셔닝 요약문을 읽어보세요!

https://clevergwon.me/positioning-23e74b3c5cb3401596d3f7fd0e4116b4

 

포지셔닝 (positioning)

A new tool for teams & individuals that blends everyday work apps into one.

clevergwon.me

 

 

▼ 요약문 도서관에서 다른 책도 구경해보세요:)

https://clevergwon.me/long-input-gallery-d044668afc8b47429676cc7919913d23

 

라이브러리 (long input) (gallery)

A new tool for teams & individuals that blends everyday work apps into one.

clevergwon.me

 

BELATED ARTICLES

more